본문 바로가기

센터언론보도

공지사항 및 다양한 행사와 소식, 이달의 일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 행복드림 네트워크 워크숍 및 2019년 연말장학금 전달식(경북중부신문)
  • 등록일  :  2019.11.15 조회수  :  385 첨부파일  : 





















  • 행복드림 네트워크 워크숍 및 2019년 연말장학금 전달식
    김천·구미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주최
    2019년 11월 13일(수) 13:34 [경북중부신문]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정영학 지청장)과 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정근재 이사장)는 11월13일(수) 오후4시 호텔 금오산에서 행복드림 네트워크 워크샵 및 2019년 연말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한다.

     1부 워크숍 행사에서는 이재영 한국 평화교육 훈련원 원장님의 ‘회복적 정의와 이해와 실천’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으며, 김현숙 해가빛 상담센터장의 ‘범죄피해자 상담 사례발표가 이어진다.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한 “행복드림네트워크” 구축으로 이제 지역의 모든 범죄피해자 지원 유관 기관이 하나의 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함으로 범죄피해자에 대한 통합적 지원과 관리가 이루어 질수 있게 되었으며 모든 일의 진행을 지역의 관련기관이 자발적으로 추진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2부 행사는 정영학 대구지검 김천지청장 및 검찰청 관계자, 정근재 이사장, 김충섭 김천시장, 김상철 구미부시장, 정창주 구미대총장,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백성철 김천시의회 부의장을 비롯 유관기관장 등 내·외빈 및 센터 이사진과 청소년 자조모임 FOREVER 및 마중물 성인 자조모임 햇살그린, 햇살블루, 직원, 자원봉사자 등 16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김천지청장 표창을 비롯 센터 모범 청소녕 장학생 41명에 대한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이어서 어려움을 이겨내고 당당히 자신들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자조모임 학생의 사례 발표를 통하여 감사하는 마음을 표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